•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로그인하여, 필요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세계평화통신은 웨이브평화통신으로 변경되어 이전 내용들을 계속 제공합니다.

원극학을 소개하면서...

wave

宇宙生命一家, 無次
올린글
8,937
원극학, 원극기공의 소개에 부쳐...

일부는 원극학(무극,태극,황극의 생반화 과정)의 이론을 접했거나 알고 계실 줄로 압니다. 하지만 일반 대다수에게는 생소할 것입니다. 원극학은 막연히 알고 있는 氣(Vital Energy)를 세계 최초로 과학화하여 의료영역까지 확대한 체계화된 기공학문입니다.

본 <마음에너지과학연구소>에서는 원극학의 인류사적 가치와 치료의학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원극학을 소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여기에 소개되는 모든 원극학 관련 내용은, 한국원극학회 인터넷사이트 및 원극학(원극공법 수련교재,한국원극학회 발간)을 기초한 것임을 밝힙니다.

원극학은 과학화가 어려운 기(氣)를 과학화하여 중국에서 정부로부터 공인된 학문분야로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전문 병원도 설립하여 난치병이나 불치병을 치료하는 등 氣수련 분야에서는 방대한 체계 및 이론을 가지고 있는 가장 권위있는 기공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원극학은 三元(氣,光,音)의 본성을 일깨워 개인의 잠재된 무궁한 능량을 개발하여, 開悟와 깨달음을 얻으며, 수련과정을 통해 궁극의 道를 체득하며, 우주에너지와의 합일과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유지는 물론 인류에 이바지 함을 목적으로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법이 깊고 오묘하며, 능량이 크므로 수련자에 따라 궁극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참으로 인덕이 큰 사람이 아니면 공과 결을 전수하지 않는다는 원극기공법은 품성, 인품, 덕성을 고루 갖춰야만 체득할 수 있는 도량으로서 입문자를 선인의 경지로 인도할 것입니다.

중국 연화산 기슭의 원극학회 본산은, 사진에서 본 바와 같으며 우리 나라는 중국으로부터 수련자가 전수받아 보급하고 있습니다.

여기 소개된 장소 이외에 "조령산" 자락에도 원극학을 수련한 후 치료를 하고 계신 분(마삼용 원장)이 있습니다.

수련에 관심있는 분은 문의하셔서 체계적인 지도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http://www.koreawonkuk.com 에도 자세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음에너지과학연구소>
 

wave

宇宙生命一家, 無次
올린글
8,937
앎과 성장의 경험속에서 우리의 영혼이 인도하는 삶의 지혜를 얻는 하나의 과정에서 이 원극학은 실용과학 수준이며, 영성과학의 한 분야로 가치있는 접근입니다. 다소 다루는 범위가 제한적이며, 미지의 우주를 이해하는 접근과정에서 요구되는 현재적이며 우주과학적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제시되지 못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으나, 인체의 변화과정을 설명하는 우주적 혜심의 발달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의 개인에 따라 취사선택할 문제일 것입니다. 더욱 다양한 우주적 지식과 앎이 보완되어 선현들의 학문적 업적과 성과가 후학과 인류에 보탬이 되는 실용적 학문으로 더욱 발전되기를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