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로그인하여, 필요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세계평화통신은 웨이브평화통신으로 변경되어 이전 내용들을 계속 제공합니다.

원극도해부분석

wave

宇宙生命一家, 無次
올린글
8,937
원극도해부분석


원극도가 사람에 대한 해부 분석

1) 사람과 천지는 같은 원(元)으로 되었다.
원극학에서 사람은 천지로부터 부여받고 부모한테서 왔다고 여긴다. 천지는 음양2기를 가르키며 부모는 부친의 정(精) 모친의 혈(血)을 가르킨다. 근원을 밟아간다면 부모도 역시 천지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황제내경에서는 천지가 기(氣)를 합한 것을 사람이라한다라고 하였다. 사람의 모든것은 다 천지에서 온 것이다.

2) 삼맥(三脈)의 해부

원극내경도에서는 인체내 에너지의 음순양역(陰順陽逆)운화를 해부하고 분석하였는데 임맥에서 음의 정화를 생성하고 독맥에서 양의 정화를 집결함으로하여 음양정화가 극화되어 중맥(中脈)이 출현하였다. 중맥은 본성이 발생하고 생장하는 통천대도(通天大道)이다. 삼맥이 원극도 규율에 의해 조화롭게 운화하면 삼원으로하여금 인체내 환경중에서 가장 좋은 화합과 유서(有序:순서있음)에 도달하게 할 수 있다.

3) 삼문(三門)을 정함

삼문은 천문(天門:황극궁) 지문(地門):용천혈) 인문(人門:노궁혈)을 말한다. 삼문은 인체와 천지가 에너지를 교류하는 주요한 문이다. 천문으로서 하늘의 진양(眞陽)을 관통하고 지문으로서 땅의 진음(眞陰)을 흡취(吸取)하고 인문으로서 만물의 진령(眞灵)에 화합(和合)한다. 삼문이 협조적으로 운화하여 인체와 천지지간에 있어서 선천삼원의 호생호화호반을 완성한다.

4) 9竅로서 3空界와 대응한다.

혼돈초개법수련에서는 하단전 미려관 하황전수련을 통하여 대기권 허공계의 원기층과 교류하고 합일한다. 홍동제판법수련에서는 중단전 명문 중황정수련을 통하여 태양계 즉 태공계의 원광층과 교류하고 합일한다. 인천교회법 수련에서는 상단전 옥침관 상황정 수련으로서 진공계의 원음층과 소통하고 합일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