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로그인하여, 필요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세계평화통신은 웨이브평화통신으로 변경되어 이전 내용들을 계속 제공합니다.

왜 하느님은 젊은 나이에 죽는 것을 그냥 내버려두나요 ?

wave

宇宙生命一家, 無次
올린글
8,937
그는 언젠가는 죽음을 맞이할 수밖에 없는 그러한 인간들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였다. "너희의 모든 고통들 안에서 내가 고통을 받는다." 그는 아버지로서의 이해심 그리고 동정심 가득한 이해심을 의심할 여지없이 경험하고 계신다; 그는 정말로 괴로워하실 수 있지만, 나는 우주아버지가 경험하시는 그 고통의 본질을 이해하지는 못한다.
[글 3 편 6.6]




--------------------------------------------------------------------------------


그리고 그의 친구들의 조언과 그 자신의 마음에 있었던 하느님에 대한 잘못된 관념을 생각해 볼 때, 누가 욥의 태도를 잘못된 것이라고 질책할 수 있겠는가 ? 욥은 인간을 이해하는 하느님을 갈구하고 있었다, 욥은 언젠가는 죽는다는 사람의 처지를 잘 알아주고, 낙원으로 올라가는 긴 여행에서 첫 번째인 사람의 이 삶의 한 부분에서는 때때로 정의로운 자가 아무런 잘못도 없으면서도 고통받아야 한다는 것을 깊이 알아주는, 그러한 신성한 존재와 교감을 가져보려고 절실하게 소망하였음을 보지 못하겠느냐 ? 그런 까닭으로 인하여 사람의 아들이, 이제부터 욥과 같은 고통을 참아내도록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하지 않으면 안될 저들 모든 이를 위로하고 구해낼 수 있기 위하여, 육신을 입고 그렇게 삶을 살아가기 위하여 아버지로부터 내려왔다."
[글 148 편 6.7]



--------------------------------------------------------------------------------



죽음으로 끝나는 생명의 끝이 왔을 때, 더욱 멋지고 더욱 아름다운 형체를 위하여, 그리고 다시는 두려움도, 슬픔도, 배고픔도, 목마름도, 죽음도 없는 그곳, 그 최극자와 불멸자의 영역에서 깨어나기 위하여 주저하지 말고 그 육신을 벗어버려라. 하느님을 안다면 죽음에 이어져 있는 그 마지막 끈이 잘라진다.
[글 131 편 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