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로그인하여, 필요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세계평화통신은 웨이브평화통신으로 변경되어 이전 내용들을 계속 제공합니다.

동물에게도 혼이 있나요 ? 이 세상에서 그들의 존재는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

wave

宇宙生命一家, 無次
올린글
8,937
동물에게도 혼이 있나요 ? 이 세상에서 그들의 존재는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

생명운반자들에 의해 식물과 동물에게 증여되어진 생명은 식물이나 동물이 죽었을 때 생명운반자에게 되돌아가지 않는다. 살아있는 그러한 물체로부터 떠나가는 생명은 정체성도 없고 개인성도 없다; 생명은 개별적으로는 죽음에서 살아남지 않는다. 생명은 살아서 실제로 존재하는 동안 그리고 그것이 물질로 이루어진 몸체 속에 머물렀을 때, 그것은 변화를 겪는다; 생명은 에너지 진화를 겪고나서 우주의 천체기세의 한 부분으로서만 남게 된다; 그것은 개별적인 생명으로 살아남지는 않는다. 죽음을 맞이하는 피조물들이 다시 살아남는 것은 그러한 필사존재의 마음 안에서 불멸하는 혼이 진화하는지의 여부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글 36편 6.5]



--------------------------------------------------------------------------------


그 날 오후 예수와 가니드는 아주 영리한 양치는 개 한 마리와 즐겁게 놀았는데, 가니드는 문득 개도 혼을 갖고 있으며 의지를 갖고 있는지가 궁금해졌다. 그래서 가니드가 예수에게 질문을 하자, 예수는 그 질문에 이렇게 대답하였다: "개는 자기 주인, 물질적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일종의 마음은 갖고 있지만, 영(靈)이신 하느님을 알 수는 없다, 따라서 개는 영적 본성을 갖고 있지 않고 영적인 경험도 즐길 수 없다. 개는, 본능에서 나오고 훈련으로 개발될 수 있는 어떤 의지를 갖고 있고 있지만, 그러한 마음 힘은 영적인 기세가 아니며, 뿐만 아니라 그것은 어떤 가치에 대하여 반영하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보다 고상하고 도덕적인 의미들을 분별한 결과가 아니며, 영적이고 영원한 가치들을 선택한 결과도 아니다 , 그래서 인간의 의지와는 비교될 수 없는 것이다. 필사자 사람으로 하여금 도덕적인 존재, 영적인 책임을 갖는 속성과 영원한 생존의 잠재력을 지닌 창조체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그러한 영적 분별력과 진리를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예수는, 동물에게는 그런 정신력이 없기 때문에 언어를 발전시킨다거나 영원 속에서 생존되는 개인성과 동등한 어떤 것을 경험하기란 영원토록 불가능하다는 것을 덧붙여서 설명하였다. 그 날 예수의 가르침으로 인하여, 가니드는 사람의 혼이 동물의 몸으로 다시 윤회된다는 믿음을 다시는 갖지 않게 되었다.
[글 130편 2.8]
 
Top